본문 바로가기

AI 무엇

한국콘텐츠진흥원, 나주 영산포여중에 여성용품 기부! 지역사회공헌 활동 앞장서

반응형

영산포여중 여성용품 기부 전달 활동 현장 사진영산포여중 여성용품 기부 전달 활동 현장 사진2영산포여중 여성용품 기부 전달 활동 현장 사진3
2023-한국콘텐츠진흥원-kocca.kr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한국콘텐츠진흥원(콘진원)의 따뜻한 소식을 전하려 합니다. '같이 더하고 가치 나누는 지역사회공헌 활동'을 실천하는 콘진원이 나주 영산포여자중학교에 방문하여 여성용품 500여개를 기부했어요!

 

🎁 콘진원의 따뜻한 나눔

콘진원은 지난 26일, 전남지역문제해결플랫폼 2023년 실행 의제의 일환으로 나주 영산포여중에 여성용품을 기부했습니다. 이는 '같이 더하고 가치 나누는 공공기관 공동 사회공헌 활동 고도화' 의제의 일환으로 진행된 활동이에요.

 

🌍 전남지역문제해결플랫폼과의 협력

전남지역문제해결플랫폼은 주민들이 지역 문제를 발굴하고, 다양한 기관과 협업하여 문제를 해결하는 플랫폼입니다. 콘진원을 포함한 160개의 기관 및 단체가 참여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90여 개의 의제를 성공적으로 실행했답니다.

 

🌱 지역사회공헌 인정제 3년 연속 선정

콘진원은 지역사회 상생 및 나눔의 가치를 실천하며, 이러한 활동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지역사회공헌 인정제'에 3년 연속 선정되었습니다. 이는 콘진원의 지역사회에 대한 끊임없는 관심과 애정을 보여주는 결과입니다.

 

💌 마치며

콘진원 원장 조현래님은 "임직원과 함께 나눔을 실천하며 ESG 가치를 내재화하고, 지역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미치는 공공기관이 되기 위해 노력 중"이라고 전하셨습니다. 우리 모두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며, 더 나은 미래를 위해 손을 잡아 나가요!

 

반응형

한국콘텐츠진흥원 보도자료 전문

‘같이 더하고 가치 나누는 지역사회공헌 활동’ 콘진원, 나주 영산포여중에 여성용품 500여개 기부

 

- 2023년 전남지역문제해결플랫폼 5개 참여기관과 지역 청소년 지원활동 앞장서

- ‘같이 더하고 가치 나누는 공공기관 공동 사회공헌 활동 고도화’ 의제 실천

- 북토크 등 콘텐츠 연계한 ESG 경영 실천으로 지역사회공헌 인증제 3년 연속 선정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조현래, 이하 콘진원)은 전남지역문제해결플랫폼 2023년 실행 의제의 일환으로 지난 26일 나주 영산포여자중학교에 방문해 생리대를 비롯한 여성용품 500여개를 기부했다.

 

◆ 5개 공공기관과 전남지역문제해결플랫폼 실행 의제 활동 마무리

지역문제해결플랫폼은 주민이 직접 지역의 다양한 문제를 발굴하고, 민간·지자체 ·공공기관 등과 함께 지역단위 협업체계를 구성해 해결책을 찾는 민관 협업 플랫폼 이다. 2020년 출범한 전남지역문제해결플랫폼은 콘진원을 포함한 160개 기관 및 단 체가 참여해 현재까지 90여 개의 의제를 실행했다.

 

콘진원은 이번 여성용품 기부로 전남지역문제해결플랫폼의 2023년 실행 의제로 발굴한 15개 과제 중 하나인 ‘같이 더하고 가치 나누는 공공기관 공동 사회공헌 활 동 고도화’ 활동의 마침표를 찍었다.

 

올해는 기부 수량 확대를 위해 ▲전력거래소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농림식 품기술기획평가원 ▲국립나주숲체원 등 광주·전남지역의 5개 공공기관이 기부에 함 께 참여하며 지역 청소년 지원에 힘썼다.

 

◆ 콘텐츠 연계 ESG 경영으로 지역사회공헌 인정기관 3년 연속 선정

콘진원은 이번 기부 외에도 전남지역문제해결플랫폼 의제실행기관으로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해왔다. 자원순환의 날 맞이 ▲폐전자기기 수거 캠페인, 나주 월천마을에서 진행한 ▲함께 그려요 아름다운 마을 벽화공헌 활동, 지역상생 가치 확산을 위한 ▲마음 든든 천원의 아침밥, 강진자비원 보육 아동 대상 ▲아동 도서 및 학용품 기부 등 지역사회 상생 및 나눔의 가치를 실천하는데 앞장서고 있다.

 

이러한 공로를 인정받아 콘진원은 2022년까지 보건복지부와 한국사회복지협의회 가 공동 주관하는 ‘지역사회공헌 인정제’ 인정기관에 3년 연속 선정된 바 있다. 지역 사회공헌 인정제는 비영리단체와 파트너십을 맺고 꾸준한 지역 사회공헌 활동을 펼 친 기관을 발굴해 공로를 인정해주는 제도다.

 

콘진원 조현래 원장은 “임직원과 함께 나눔을 실천하며 ESG 가치를 내재화하고, 지역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미치는 공공기관이 되기 위해 노력 중이다”라며, “특히 미 래 세대의 인재들이 지역 편차 없이 균등한 문화향유 기회를 누릴 수 있도록 다각도 의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전했다.

 

한국콘텐츠진흥원 보도자료 전문은 공식 홈페이지에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